개인회원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데이터씨(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allbiopro.co.kr 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관리하여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페이스북 등 연동 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합니다.
  6. “비회원” 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이메일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4. 네이버 등 외부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3.“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기업의 구인정보 등록과 조회서비스

      나.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다.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라.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마. 기업의 정보 제공 서비스

      바. 뉴스 제공 서비스

      사. 기업의 이벤트 제공 서비스

      아.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자. 주간 뉴스레터 발송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상담, “사이트”내 정보 업데이트 및 수정에 관해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로 한정 합니다.  
  2.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 합니다.

제 9 조 (기재 사항의 수정)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통보하여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10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나.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다.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라.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채용정보 등록, 업체정보 등록은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다만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3.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e-mail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에 따라 e-mail을 발송할수 있습니다.
  2. “회사”는 e-mail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등을 발송하거나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채용정보 및 업체정보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서 “회사”에게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콘텐츠 삭제 규칙”및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콘텐츠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1. “회원”이 전달한 콘텐츠는 부분적으로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됩니다.
  2.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취업 및 Bio관련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해야 합니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자.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제 19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info@allbiopro.co.kr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조 (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3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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